안녕 하세요. 저는 페르시안 고양이를 키운적이 있어 이렇게 새끼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과 꿀팁을 포스팅을 할려고 합니다. 작은 경험이지만 새끼고양이 키우기 전에 봐두면 좋은 꿀팁을 아는데로 써보겠습니다. 고양이는 수명이 15년 정도 입니다. 소중한 가족이 될 새끼고양이 스트레스만 받지 않는 다면 더 오래 살수있다고 하니 잘 돌봐야 겠네요.
새끼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1. 고양이 키우기 전에 가장 중요한 예방접종이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 광견병 , 범백혈구 등이 있고 꼭 동물병원에 가서 어떤 예방접종을 해야 하는지 물어 보세요.
생후 8주 후 부터 예방 접종을 3~4회 정도 하고 종합백신은 1년에 한번 입니다. 동물 병원에 등록 해두면 문자로 알려 주니 참고해 주세요. 만약 질병에 걸리면 식욕부진 설사 무기력 구토등 증상이 있습니다.
2. 가장 중요한 새로운 환경에 적응 입니다. 새끼고양이 를 누가 주거나 입양을 해오면 고양이는 새로운 환경을 무서워 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같이 놀아 주면서 새로운 곳을 적응할수 있도록 잘 도와 줘야 겠죠. 새끼공양이 키우기 전에 우선 공간을 따로 만들어 주고 필수품을 준비 하는건 기본 입니다.
3. 새끼고양이는 소화력이 떨어져 물에 사료를 불려서 주어야 합니다. 너무 어리면 분유를 먹이고 눈도 못뜬 아가는 초유를 먹여야 합니다. 고양이는 변비가 심하니 물을 자주 주는것도 중요합니다.
4. 새끼고양이가 집으로오면 정말 부지런 해져야 합니다. 털갈이가 심하여 털이 많이 날리거든요. 고양이 털용 브러쉬가 있으니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면 청결하게 키울수 있습니다.
5. 고양이도 스트레스를 받아요. 그래서 고양이 필수품 스크래쳐나 캣타워가 있어야 합니다. 발톱을 갈아주고 스트레스까지 해소 시켜주는 물품 입니다.
6. 보면 대부분 새끼고양이 를 먼저 입양을 하고 화장실은 나중에 준비를 하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습관이 중요 하니 꼭 새끼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을 참고 해서 화장실로 구해 두어야 합니다. 화장실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다. 모래 와 화장실틀을 준비 해야 합니다.
모래는 응고 형과 흡수형 으로 되어 있고 응고 형은 삽으로 처리 하면 되고 흡수형은 모래에 흡수가 되죠. 자신에게 맞는 틀과 모래를 구입하면 되겠네요. 그리고 고양이는 깔끔한 동물 이어서 화장실이 더러우면 화장실을 이용 안할수 있습니다. 항상 청결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새끼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꿀팁을 알아 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