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엑셀 사진 용량 줄이기 엑셀에서 쉽게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엑셀에서 이미지 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이미지 자체를 일부 설정을 변경하여 용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이미지 압축 기능을 사용하여 용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미지 설정 변경 방법은 이미지를 선택한 후 '포맷' 탭에서 '색상' 또는 '크기 및 속성' 항목을 선택하여 이미지 크기와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압축 기능은 '파일' 탭에서 '설정'을 선택한 후 '설명서' 탭에서 '파일의 최종 형태' 부분에 있는 '파일을 압축하여 저장'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 용량이 축소되며, 이미지 품질이 크게 저하되지 않습니다.


📑 목차리스트 📑






엑셀 사진 용량 줄이기
엑셀 사진 용량 줄이기



이미지를 여러 가지 포맷으로 저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각 포맷마다 용량이 다르고 이미지의 품질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JPEG는 대부분의 경우 용량이 적고 품질이 좋아서 인기가 있습니다.
PNG는 투명한 배경이 필요한 경우나 무손실 압축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이미지 포맷을 변경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온라인 이미지 컨버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입력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원하는 포맷으로 설정한 다음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편리하지만 비밀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보안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Adobe Photoshop은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중 하나입니다.
이미지를 열고 다른 포맷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전문적이지만 소프트웨어의 가격이 비싸거나 어렵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포맷을 선택할 때는 이미지의 목적과 사용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웹에 게시할 이미지의 경우 JPEG가 가장 적절합니다.
만약 이미지에 투명한 배경이 필요하다면 PNG를 사용하세요.
그림이나 도표의 경우에는 SVG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맷이 용량을 줄이면서도 이미지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미지의 해상도는 화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해상도가 높을수록 파일 용량이 커지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높은 해상도는 용량만 차지할 뿐 불 필요한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상도를 조정해야 합니다.
해상도 조정은 이미지를 축소하거나 확대하는 작업입니다.
축소를 통해 원래 크기보다 작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고, 확대를 통해 원래 크기보다 큰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는 일반적으로 변환(Resizing)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상도를 조정하는 경우, 어느 해상도가 적당한지 고민해야 합니다.
인쇄용이나 로고와 같은 경우에는 해상도가 높아야 하지만, 웹이나 SNS에 업로드할 경우에는 해상도가 낮아져도 문제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웹에 업로드할 경우, 72ppi 이하의 해상도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축소를 할 경우, 원래 이미지가 가지고 있는 세부 정보를 일부 손실할 수 있으니, 최종 이미지를 확인하면서 손실이 적게 발생하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확대는 기본적으로 이미지 해상도를 올려주는 작업이므로, 이미지가 흐릿하거나 계단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모토콤퓨트에 저장될 경우 일반적으로 240x320 픽셀의 크기로 조정을 해주면 적당합니다.
이처럼 이미지의 해상도를 조정하는 방법으로 파일 용량을 줄이고, 이미지 처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단, 필요 이상으로 해상도를 낮추는 것은 오히려 이미지 품질을 떨어뜨리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미지 용량을 압축하여 크기를 줄이는 방법을 통해 웹 페이지의 로딩 속도를 개선하고 서버 용량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압축할 때는 압축률과 이미지 품질 사이에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압축률이 높을수록 이미지 품질이 떨어지며, 반대로 압축률이 낮을수록 이미지의 품질은 높아집니다.
따라서, 적절한 압축 수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압축 수준을 조정하는 방법은 이미지의 파일 형식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이미지 편집 도구에서 가능합니다.
PNG 파일을 줄이려면 8비트로 압축을 줄이고, JPEG 파일의 경우 이미지의 섬세함과 색감에 따라 압축률을 조정해야 합니다.
어떤 이미지를 압축할 때는 주위를 둘러보고, 이미지가 목적을 잘 전달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밝은 색도를 줄이거나, 이미지를 크롭 하여 용량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압축률을 너무 높이는 것은 이미지의 선명도와 깊이감을 잃을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적절한 압축 수준을 선택하면 이미지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웹 페이지의 로딩 속도가 빨라지고, 서버 용량을 절약할 수 있으며, 이미지 품질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일부를 잘라내는 것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큰 이미지 중 필요한 부분만 골라내어 저장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제작, 웹 디자인, 이미지 편집 등에 활용됩니다.
이미지 일부를 잘라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온라인 툴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해 직접 자르는 방법도 있지만, Photoshop 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Photoshop에서는 마우스를 이용해 일정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Crop" 또는 "Slice" 기능을 이용해 이미지 일부를 자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내에서 원하는 크기와 비율에 맞게 자를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툴을 사용할 경우,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 자르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면 해당 부분만 잘라내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일부를 잘라내는 것은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페이지나 SNS에 업로드할 때도 자주 사용됩니다.
이미지 일부를 잘라내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잘라낸 이미지가 잘 보존될 수 있도록 형식과 해상도를 지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JPEG나 PNG 형식을 사용하며, 원본 이미지와 크기 비율이 유지되도록 저장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미지 일부를 잘라낼 때는 어떤 용도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알맞은 방법과 형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미지 파일의 크기가 크면 업로드 및 다운로드 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등 불편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이미지 파일의 크기 제한을 걸어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사이트 관리자는 이미지 업로드 시 최대 허용 파일 크기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각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사이트 설정 메뉴에서 파일 업로드 제한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제한 크기는 용량 단위로 MB 또는 KB 단위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사용자는 파일을 업로드할 때 이미지 파일의 크기가 허용한 최대 크기보다 크면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파일 용량이 큰 이미지가 업로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를 업로드하기 전에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최적화하여 파일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간단한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여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제한하는 것은 사이트 이용자 및 관리자에게 많은 혜택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용량이 적은 이미지 파일은 빠른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사이트 용량을 절약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1. 이미지 포맷 변경: JPEG, PNG 등의 포맷에서 용량 비교 및 용량이 작은 포맷으로 변경하는 방법

2. 해상도 조정: 필요 이상으로 높은 해상도를 감소시키는 방법

3. 압축 수준 조정: 압축률이 높을수록 이미지 품질이 떨어지므로 적절한 수준 찾기

4. 이미지 일부 잘라내기: 큰 이미지 중 필요한 부분만 골라내어 저장하는 방법

5. 이미지 파일 크기 제한 설정: 이미지 파일에 크기 제한을 걸어두어, 파일 용량이 큰 이미지가 업로드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