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이야기

볼링 아대 종류를 알아 볼까요..

반응형

볼링 아대는 끼고 친것과 끼지 않은것에 차이는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용도에 맞게 사용 해야 합니다. 초보들은 꺽임 방지를 위해 A형 아대를 권합니다. 아대를 착용 하면 부상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또한 아대 종류마다 다르지만 인위적으로 훅을 발생 시킬수 있습니다. 코브라 아대가 손목 과 손등에 일정한 각도를 주어 볼을 놓는 동시에 인위적으로 훅이 발생 합니다. 이렇게 아대로 손의 감각을 익힐수 있습니다. 


리프팅 효과도 향상 시킬수 있고 컨트롤 증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아대를 자주 사용 하면 손목이 약해 지니 손목 단련 운동을 해야 합니다. 또한 아대가 있다가 없으면 정상적으로 컨트롤 하기 힘듭니다. 


손목이 아대에 적응이 되어 아대가 있어야 하죠. 가능 하면 아대가 없이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대는 보조기구로 많이 사용 하지만 손목을 지지 하죠. 그래서 너무 의지 하면 볼링에 좋은 습관을 들이기 어렵습니다. 


아래 그림은 A형 아대 몽구스 아대 코브라 아대등 종류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대를 찾아 쓰시면 되겠습니다. 

볼링 아대 종류


A형 아대 입니다. 볼링 입문 할때 많이 사용 하죠. 볼을 던질때 부담이 없기 때문에 여성분들과 초보들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몽구스형 아대 입니다. 몽구스 아대는 볼링공을 더 강하게 밀어줄수 있는 연할을 하고 힘이 약한 여성분들이 사용 하지만 남자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코브라형 아대 입니다. 몽구스 아대와는 다르게 검지 부분을 받쳐 줍니다. 검지를 받쳐 주니 힘있게 볼을 밀어줄수가 있습니다.

볼링 아대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볼링 역사를 알아보니 1960년대에 우리나라에 처음 볼링이 들어 오고 1967년에 서울 코리아볼링센터가 설립 되어 그때 부터 볼링 인구가 늘었다고 합니다. 1973년에는 대한볼링협회가 창설되어 공식적인 경기를 하였습니다. 1979년에 FIQ(국제볼링연맹)에 62번째 회원국으로 정식 가입 했다고하니 우리나라 볼링 역사는 오래 되었네요. 국민 스포츠인 볼링 재미 있게 즐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