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자레인지 전자파 유해성 얼마나 나쁜지 알아볼까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자레인지 그렇지만 전자파 유해성 때문에 사용하기 꺼려지죠.
사용 할때 마다 전자파가 나오지만 식재료를 간편하게 데우고 해동 할때 유용하기 때문에 안쓸 수도 없네요. 전자파는 우리가 사용하는 전자제품 모든 곳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그중 전자레인지 전자파 가 가장 많이 나오지만 전자레인지를 만들때 전자파 차단 설계가 되어 있어 안전 하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나오는 전자파 양은 극히 미미 하다고 하며 사용할때 30cm 이상 거리를 유지하고 장기적으로 노출만 되지 않는다면 걱정 할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유해성 논란은 여러번 있어서 사용하고 말고는 스스로 선택 하면 되겠네요. 전자레인지 전자파 유해성 이 무섭다면 직접 냄비에 해먹으면 될거 같습니다.
그래도 좀 불안하다면 전자파 차단 스티커나 필름 전자파차단 식물 스투키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해도 해로운 전자파는 상단 부분 차단 할수 있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 누가 만들었나?
미국 매사추세츠 렉싱톤 레이시온사에 다니던 퍼시 L.스펜서(Percy L. Spencer) 입니다. 120여개의 발명특허를 가진 발명가 입니다. 1945년 연구실에서 연구를 하던 중 주머니에 넣어두었던 초콜릿이 뜨거운 곳 근처도 가지도 않았는데 초콜릿이 녹아 있어 원인을 알아보니 마이크로파와 관련이 있다는걸 알고 연구를 하여 최초에 전자레인지 레이더레인지를 만들었습니다.
전자레인지 원리?
전자레인지는 마그네트론 에서 발생한 극초단파가 물 분자를 빠르게 회전 시켜 이 운동 에너지로 음식물이 빠르게 가열되는 원리 입니다.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용기는?
플라스틱 용기 중 폴리에틸렌(PE) 폴리프로필렌(PP) 트라이탄(PCT)를 사용 할수 있고 내열 유리제품을 사용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전자레인지 전자파 유해성 을 알아 보았습니다. 편리함을 주는 전자레인지 잘 알고 쓰면 정말 편리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