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에 좋은 차 4가지 알아보아요...

요즘 날씨가 정말 쌀쌀하니 갑자기 추워져서 감기 예방을 위해 감기에 좋은 차를 알아 보았습니다. 날씨가 추워서 주위에 보면 감기 걸린사람이 한명씩 보이기 시작 하더라구요. 아프면 주위 사람들 에게두 미안 하니 미리미리 예방 하면 좋겠죠. 감기를 예방 할려면 우선 수분 섭취를 많이 하고 열심이 운동을 해야 합니다. 또한 따뜻한 차를 자주 마셔두 예방 할수 있다구 하니 자주 먹어야 겠네요...

 

 

첫번째 생강차 입니다..

슈퍼나 마트에 가면 금방 구할수 있는 생강입니다.

만드는 법두 정말 간단 해요. 생강을 깨끗이 씻음 다음 생강을 편으로 썰어 병에 생강 1kg 설탕 500g 꿀 500g을 넣어 숙성을 시켜서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추운 날씨에 따뜻한 생각차 한잔 하면 온몸이 따뜻해지면서 감기가 사라지는 기분이 들어 두고두고 먹기 정말 좋은 차입니다.

 

두번째 모과차 입니다.

 

추운 겨울에 맛있게 먹기위해 가을에 맛있게 익은 모과를 구해서 모과청을 만들어 두면 목감기에 좋은 모과차를 만들어 마셔만 주어두 감기는 안걸리겠죠.

 

요즘 보니 5kg에 만원정두 하니 정말 가격두 저렴 합니다. 모과청 만들기두 정말 간단 하네요. 모과를 께끗이 닦아 준후 모과씨를 제거하고 편으로 잘라서 설탕 1kg 모과 1kg를 섞어 병에 담아 숙성 시켜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 하죠.

 

세번째 유자차 입니다.

유자는 비타민C 가 무려 레몬의 3배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먹기만 해두 감기가 사라질거 같네요. 또한 소염 작용을 하는 리모넨이 들어 있어 감기에 걸렸을때 먹으면 통증을 해소 시켜 준다고 합니다. 만드는 법은 유자를 께끗이 씻구 씨를 모두 빼주고 채썰어 주세요. 그리고 설탕 1kg 유자 1kg를 섞어 준후 병에 담에 숙성 시킨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네번째 도라지차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진정 해열 항암작용 위산분배 억제 등 여러가지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정말 좋은거 같아요.. 도라지차 만드는 법은 도라지 배 대추를 께끗이 씻구 냄비에 전부 한번에 넣구 약불에 3시간정도 달여서 드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약불에 해야 사포닌 성분이 남아 있다구 하니 약불에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