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습기가 많을때 제습 방법(Dehumidification methods) 알아 보기

집에 습기가 많을때 제습 방법(Dehumidification methods) 알아 보기

여름철에 가장 걱정인건 습도 입니다. 장마까지 온다면 장난 아니죠. 집에 습기가 많을때 제습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습도가 80% 이상 일때 제습을 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가장 적당한 습도는 40~70% 이기 때문 이죠. 제습기를 사용 하면 되지만 우리주변에 있는 걸로 제습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그럼 집에 습기가 많을때 제습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장마

집에 습기가 많을때 제습 방법

 

여름철 장마로 인해 집에 습기가 많을때 습도가 높아지면 꿉꿉함 으로 인해 찝찝 합니다. 심하면 집안에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겨 병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항상 적정 습도를 유지 하는게 중요 합니다. 제습 방법 으로 제습기를 틀어 두면 되지만 천연 제습제 알고 있다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제습 방법 중 숯은 공기 정화 탈취 제습 까지 할수 있고 건조 할때는 습기를 배출 하기 때문에 천연 제습제중 최고 인거 같아요. 3개월에 한번 햇볕에 말려 사용 하면 됩니다. 굵은 소금을 그릇에 담아 두면 제습 효과를 볼수 있고 김 봉지에 있는 방부제를 모아 두고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리면 재사용 할수 있고 진드기 예방 효과도 볼수 있습니다. 신문지는 신발 안이나 옷걸이 사이에 넣어 두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장마철 습도가 높아져 집에 습기가 많을때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보일러를 가동후 창문을 열어 두어야 합니다. 향초를 사용 해도 냄새를 잡고 습도 까지 낮아 지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집에 습기가 많을때 제습 방법 알아 보았으니 잘 활용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글 더보기:

지금 까지 집에 습기가 많을때 제습 방법(Dehumidification methods)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