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띠 없애는법 땀띠치료법 7가지 공개 합니다.

오늘은 땀띠 없애는법 땀띠 치료법 을 알아보겠습니다. 땀띠는 더울 때 물집과 작은 발진이 피부에 붉은색으로 나타나죠. 땀띠 원인 은 땀관 구멍이 막혀 염증이 생겨 나거나 습열 자외선 비누 과다 사용 등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아기 땀띠 원인 은 어른들에 비해 땀샘 밀도가 높고 열이 2배이상 되서 땀띠가 잘 생긴다고 합니다. 땀띠치료법 은 시원 하게 하고 통풍이 잘 되게 해야 합니다.

땀띠 없애는법 땀띠치료법 7가지 목차

오이즙 이용하기

오이를 강판을 이용하여 갈아주세요. 즙을 가제에 적셔 땀띠 난 곳을 가볍게 발라주시면 됩니다. 생오이는 해독작용 과 표면 열을 식혀 주어 땀이 나는 걸 방지해 주므로 가벼운 땀띠에 효과적 입니다.

쌀뜨물 이용하기

쌀뜨물은 요리할 때만 이용 하는 줄 아셨죠. 여러곳에 활용할수 있지만 땀띠 에도 효과적 입니다. 여름철 쌀뜨물을 냉장고에 보관후 가제에 적셔 땀띠에 바르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매실 절임 찜질 하기

매실 절임은 항균 작용이 강하다고 합니다. 악화된 땀띠에 매실 절임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사용법은 매실 절임 과육을 치댄후 환부에 발라 붕대로 감고 물기가 마를때 새로 바꿔 붙이기를 반복하면 고름이 나오면서 낫는다고 합니다.


우엉 삶은 물 이용하기

우엉은 쓴맛이 소염 해독 수렴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땀띠가 많이 심할때 우엉 뿌리 나 잎 5g 달인물을 샤워후 온몸에 고루 바르면 됩니다.


비파 잎 달인 물 이용하기

땀띠와 두드러기에 효과 적인 약효 성분이 비파 잎에 들어 있습니다. 비파 잎을 물에 넣고 물이 절반이 될때 까지 달여 발라주거나 목욕을 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복숭아 잎 달인 물 이용하기

복숭아 생 잎 이나 마른 잎 을 구해서 물에 달여 윗물만 따라 냉장 보관후 하루에 몇차례씩 발라주면 됩니다. 여기서 복숭아 잎을 달일때 복숭아털이 들어가지 않게 해야 합니다.


소금 마시지 하기

미지근한 물에 들어간후 천연소금을 손바닥을 이용하여 땀띠난 부분에 발라줍니다.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고 땀띠난 부분에 찬물을 부어 주면 됩니다. 소금을 사용할때 꼭 천연 소금을 이용하세요. 화학소금에는 칼륨과 칼슘이 적게 들어 있고 항균 작용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지금 까지 땀띠 없애는법 땀띠치료법 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중에서 자기 자신에게 맞는걸 선택 해서 땀띠를 치료하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