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잎차 만들기 부작용 과 만드는법 알바봐요.

뽕잎차 하루 먹는 섭취량이 잎은 6~12g 가지 와 뿌리껍질 은 5~12g 열매인 오디는 10~16g 이 적당 합니다. 우리 선조 들이 한방에서 잎 부터 뿌리까지 전부 이용을 했습니다. 그럼 뽕입차 추작용 과 만드는법 효능 까지 하나씩 알아 보겠습니다. 

뽕잎차 만들기 부작용 과  만드는법 목차

뽕잎차 부작용

뽕잎차 지금 까지 알려진 위험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카페인이 안들어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뽕잎차가 차가운 성질이라 몸이 차가운 분들인 소음인 체질인 분들이 많이 먹으면 복통 과 설사를 할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이 티팩 2잔 이라고 합니다. 운동도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죠. 뽕잎차도 꾸준하게 섭취를 해야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뽕잎차 만드는법

뽕잎차 만들기 좋은 뽕잎은 10~11월 따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그늘에 말려 주세요. 완전히 말리면 검은 봉투나 한지봉지에 넣어 밀봉 하여 보관 하시면 됩니다. 마실때는 알맞는 크기로 잘라준후 약한 불에서 볶아 풋내를 없애고 녹차와 같은 방법으로 뽕잎차를 만드시면 됩니다. 

만들때 뽕잎 6~12g을 물 600에 넣고 약한 불로 달여 드시면 되고 오디 열매와 뽕잎을 절반씩 섞고 벌꿀을 적당량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뽕잎차 효능

다이어트에 좋은 뽕잎차

루틴 과 식이섬유가 풍부 하게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변비예방에 좋은 뽕잎차

장활동을 활발 하게 해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많이 들어 있어 변비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완화에 좋은 뽕잎차

고혈압을 예방 할수 있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성분이 들어 있어 당뇨병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성인병예방에 좋은 뽕잎차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성인병예방을 할수 있습니다.

중금속배출에 좋은 뽕잎차

중금속인 납 카드뮴등 중금속 배출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라고 꼭 먹어야 겠네요.


노화방지에 좋은 뽕잎차

활성산소를 제거 해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잡티 와 기미 주름까지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뽕잎차 만들기 부작용 과  만드는법 을알아 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